본문 바로가기
생활 금융 정보/카드 이용 팁

이벤트만 활용해도 돈 번다? 돈 아끼는 카드사 이벤트 활용법

by 하별 2017. 6. 17.

 여러분은 카드 청구서와 함께 동봉되어 오는 카드 이벤트 안내서를 자세히 읽어보시는 편이십니까? 아니면 하루에도 몇통씩 발송되는 카드사 광고 메일을 읽고 나서 삭제 처리하시는 편입니까? 본인이 가입한 카드사 홈페이지는 한 달에 몇번 접속해 보십니까? 수많은 정보가 범람하는 가운데 카드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안내서는 곧장 버려지는 일이 부지기수 일 것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홈페이지까지 찾아가서 이벤트의 상세 내역을 일일이 찾아 보는 일은 정말 드물 것입니다. 


 하지만 카드사 이벤트만 잘 활용해도 돈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이벤트라고 해서 단발성 경품 이벤트가 아니라 각종 할인 및 캐시백 혜택이 담겨 있는 카드사 이벤트를 어떻게 하면 좀 더 실속있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계절성 이벤트를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계절성 이벤트라는 것은 결국 시기와 관련된 이벤트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놀이공원, 야구장 할인 등 각종 할인 이벤트를 잘 이용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휴가 시즌에는 여행 및 호텔 할인 관련 이벤트를 통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2. 만원의 행복 이벤트를 챙기는 것만으로도 절약의 길이 됩니다.

 놀이공원, 워터파크, 수족관 등에서 종종 진행하는 '만원의 행복'이라는 이벤트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1인 당 만원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카드사의 카드를 이용하여 결제를 하면 신용카드, 체크카드와 같은 카드의 종류나 전월 실적과는 관계 없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말합니다. 만원의 행복 이벤트는 카드사 입장에서는 잠자고 있던 자사의 카드를 다시 사용하게 하거나 신규 가입을 하게 함으로써 카드의 계속 이용 및 신규 회원 가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반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싼 가격에 놀이공원 등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원의 행복 이벤트는 매달 카드사에서 번갈아 가면서 진행하면 좋겠지만 매달 진행하는 이벤트는 아닙니다. 잘 확인하지 않으면 놓치기 쉽지만 저렴한 가격 때문에 매달 체크하면서 챙길 만한 이벤트 입니다.


3. 카드사 제휴 페이지 및 제휴사를 이용해야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종종 카드사에서 오는 안내 메일을 보면 특정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하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는 안내문을 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내용을 잘 보면 인터넷 쇼핑몰에서 특정 카드를 이용하면 할인이 되는 것이 아니라, 카드사 홈페이지를 먼저 접속한 뒤 그 안에서 연결된 인터넷 쇼핑몰로 접속하여 카드로 결제 해야 할인되는 조건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제휴 페이지로 접속해야 할인이 되는 쇼핑 이벤트의 경우, 잠시의 수고로움으로 5~10%의 청구할인을 받아 볼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카드사에서 제시하는 제휴사를 이용해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있는 이벤트도 있는데, 대표적으로 여행 관련 할인 이벤트가 그러합니다. 여행 관련 이벤트의 경우 제휴 여행사에 직접 연락하여 예약 및 발권을 하여 해당 카드사의 카드로 결제를 해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이벤트의 내용을 주의깊게 살펴보지 않으면 제대로된 할인을 받을 수 없게 되므로 이와 같은 사항을 유의해야 합니다. 



4. 해외 직구 할인도 카드사 이벤트를 이용 하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해외 직구 이용자의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카드사들은 경쟁적으로 해외직구 할인카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직구 할인 기능이 없는 카드도 고객 유치를 위해 직구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예를 들면 우리카드에서는 올해 말까지 매주 토요일 ople.com에서 우리마스터카드로 결제 시 5%의 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2018년 2월 23일까지 매주 금요일 Rakuten Global Market 마스터카드 고객전용 URL 접속 후 마스터카드 결제시 10%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카드 해외직구몰을 별로도 이용하여 직구족이 자사의 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이벤트를 잘 이용하면 평소에 눈여겨 보았던 물건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적절히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5. 문화 생활도 더 저렴하게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카드사 마다 이벤트를 진행함에 있어서 중점적으로 진행하는 분야가 있습니다. A카드사는 자동이체 할인과 같은 생활 이벤트에 중점을 맞춘다든가, B카드사는 쇼핑 제휴 이벤트에 중점을 맞춘다든다,  C카드사는 문화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하는 등 각 카드사 별로 특색이 조금씩 다릅니다. 예를 들면 롯데카드에서는 2017년 8월 26일 개최하는 디네앙블랑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고, 7월 7일 공연하는 뮤지컬 시카고 내한공연 1+1 티켓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화생활을 즐기고자 하는 이용자는 자신의 카드사가 어떤 이벤트에 포커스를 맞추는지 확인하고, 충분히 이벤트를 활용한다면 문화 생활을 좀더 저렴하게, 자주 즐길 수 있겠습니다. 


6. 여행 이벤트로 저렴한 여행을 즐기십시오.

 이제 조금 더 있으면 휴가철이 다가옵니다. 휴가철이 다가 오면 많은 사람들이 국내든 해외든 여행을 떠나게 되는데 카드사도 이에 발맞춰 여행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휴가철이 아니어도 신혼부부를 타겟으로 한 허니문 이벤트나, 가족여행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즉, 어느 카드사든지 여행관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을 이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카드사에서 제시하는 제휴 여행사를 통해 예약 및 발권을 해야 할인이 이루어 지는 경우가 많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면 롯데카드에서는 2018년 2월 21일까지 호텔 예약 사이트 AGODA(아고다)에서 예약 및 결제 시 5~7%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롯데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전용페이지로 접속하여 예약하는 분에 대해서만 할인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카드에서는 11월 30일까지 허니문 상품 20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하나투어 상품권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삼성카드 여행(1688-8200)'에 전화 후 3번 해외여행을 누르고 하나투어를 눌러서 예약을 해야 한다. 



7. 자동이체 납부와 같은 생활요금 할인도 이벤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카드사 이벤트 중에는 자사 카드를 통해 자동이체 납부를 하면 캐시백 혜택을 주는 이벤트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삼성카드는 2017년 9월 30일까지 도시가스 자동납부 신청 후 최초 자동납부 완료시 5천원까지 청구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한카드는 7월 31일까지 각종 고지서를 자동납부 신청 시 추첨을 통한 경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4대보험 자동납부 신청시에는 최초 1회에 한해 5천원 캐시백 행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자동이체 납부 이벤트를 이용하여 생활 요금을 절약하는 지혜를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8. 이벤트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기준실적은 필요 없습니다. 

 카드를 사용하면서 혜택을 받기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 있다면, 그것은 전월 실적이 카드사에서 제시하는 기준실적을 초과 했는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기준 실적을 넘기지 못하면 아무리 할인 폭이 크고 할인 분야가 다양한 유용한 카드라 할지라도 아무런 혜택을 받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카드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는 전월 실적에 관한 기준이 필요없습니다. 물론 일부 이벤트에 한해 기준실적을 제시할 수도 있겠으나, 상당수 이벤트는 특정한 기준실적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카드 이용실적이 저조할 지라도 카드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행사를 잘 챙겨서 알뜰한 카드 생활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9. 적어도 자신이 소유한 카드사의 홈페이지 내 이벤트 부분을 자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소지하고 있는 카드의 홈페이지를 적어도 2주에 한 번 정도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이벤트를 통한 혜택을 누리기에 충분합니다. 보통 이벤트의 진행기간이 2주 정도 되는 것을 감안하면, 매일 이벤트를 확인하지 않더라도 기간내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여행을 가거나 인터넷 쇼핑을 하기 전, 주말에 외출하기 전에 카드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이벤트 페이지를 둘러본다면 의외의 할인을 받을 기회를 잡을 수도 있습니다. 카드사에서 진행하는 자사의 이벤트를 매번 고객에게 메일이나 우편으로 공지하는 것은 아닙니다. 결국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부지런한 고객만이 이벤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므로 이 점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